일주일만에 필기랑 기능시험까지 합격한 후기!

 

필기 접수: www.safedriving.or.kr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www.safedriving.or.kr

도로교통공단 민원사이트에서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기본사항들과 준비물, 필기접수까지 가능!

***저처럼 운전면허 처음 도전하는 분들은 필기시험 전에 1시간 안전교육을 들어야하는데 그거까지 접수가능!

 

필기 장소: 강서 운전면허시험장(요즘에는 학원등록하면 학원자체적으로 필기시험까지 볼 수 있어요)

가격: 신체검사 6천원(시력검사 10초컷하고 6천원...) + 필기 접수비 만원 = 총 만6천원

 

인터넷으로 예약을 했어도 안전교육 끝나고 시험은 보려면 2층가서 다시 접수해야되요.

 

필기 공부: 운전면허 PLUS 앱 기출 풀기

시험 하루전에 5회분 기출 풀어보고 시험 치뤘는데 73점으로 합격했어요. (2종보통)

걍 이정도만 공부하고 가면 될 것 같습니다..저는 자동차에 대해 1도 모르는 상태였어요.

 

===================================================================

필기 시험 끝나고 바로 도보5분거리에 있는 서울자동차운전전문학원 등록!!

가격표 보고 깜짝놀랐습니다. 필수교육 3시간+ 기능4시간+ 도로주행6시간.. 시험비 제외 하고 교육만으로 수강료가..

 

출처: 서울자동차운전전문학원

 

부가세 별도라고 나와있죠? 636,000에서 10%추가하시면 되요 ㅋㅋㅋㅋ

총 699,600원 !!!!

 

++ 기능이랑 도로주행 때 차 보험 가입을 위해 만오천원 추가 결제(현금만됩니다..)

 

결과적으로 학원에서 결제한 금액이.. 

714,600원... (손 부들부들 떨렸습니다..)

 

++ 기능시험 합격후 현금 4천원 내고 임시 면허증 발급해야됩니당

 

 

그리고 면허시험장에서 기능, 도로주행 시험 응시료가 2만5천원인가 그랬던것같은데 여기는 둘다 55,000원 통일이니까

한번에 시험을 다 통과한다고 가정하면.. 

 

최소.. 진짜 최소로 깨지는 금액이 

 

828,600원이네요... ㅋㅋㅋㅋ 

 

=====================================================

기능 시험후기

기능의 경우 4시간을 교육받고 시험을 치르게 되는데요.

전에 기능시험이 어려워졌다고해서 얼마나 어려운지 블로그 검색 많이 했는데 

한번에 통과한 분들이 생각보다 별로 없더라구요?ㅋㅋㅋㅋ; 그래서 저도 긴장많이했습니다.

 

근데 저는 교육받으면서 느꼈던게, 가장 어렵다고 불리우는 직각주차는 공식대로만 하면 한번도 실수안하고 누구나 통과할 수있다고 느꼈어요. 직각주차에서 실격하거나 점수 까먹는게 공식대로 하지 않는 경우 말고는 존재하지 않는 것 같거든요..

저도 직각주차만 10번 조금 넘게 연습했던 것같은데 한번도 실수한적이 없었어요.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에 주차 공식 많이 나와 있으니 굳이 설명은 안드릴께요.)

오히려 가장어려웠던건 우회전하고 핸들 풀 때 도로랑 일짜가 안되서 왔다리갔다리 했던것??

아무튼 비법같은건 없고 그냥 강사님이 알려주신 그대로 운전하시면 됩니다.

저는 교육 끝나고 다음날 바로 시험 봤는데 무난하게 합격했습니다.

 

++++

저도 그랬고 많은 분들도 수강료 때문에 유튜브 보고 기능시험 또는 도로주행까지 독학하겠다는 분들이 계실텐데

제 생각에는 매우 비추입니다.

핸들을 잡아 보지 않고는 절대 절대 한번에 합격할 수 없을 것 같다고 느꼈어요.

공식대로 직각주차 하더라도 변수가 되게 많죠. 핸들 꺾다가 탈선되거나 시간 초과한다거나....

시험 5번, 10번 보면서 감 찾아서 싸게싸게 하겠다는 분들도 계실텐데 절대 비추합니다. 강사님들이 되게 친절하게 알려주시는데 그런거 무시 못하는것 같아요. 저도 좋은 강사님 만나서 핸들링 할 때 감각 익히는데 엄청 큰 도움 얻었어요.

 

결론: 비싸지만 학원 다니고 빠르게 끝내버리자!

 

=========================================================================================

기능 시험 합격하면 데스크에서 4천원내고 연습면허를 발급해주고(도로주행 교육 때 준대요.)

바로 도로주행 교육 일정을 예약하게 됩니다. 저는 내일부터 교육이에요!

 

 

p.s) 

블로그 후기들 보면 되게 불친절한 강사님들 많다는 글이 많은데, 저같은 경우 모두 친절하셨고 많이 알려주셨어요. 시간에 맞게 강사님이 배치되는 시스템이다보니 특정 강사님으로 예약할 순 없는 것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