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장 연습문제]
1. 소프트웨어 재사용과 관련하여 객체들의 모임, 대규모 대사용 단위로 정의되는 것은? 2(Component)
->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2. 컴포넌트 다이어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4(실제 소프트웨어의 설계 혹은 구현을 위한 용도로 사용된다.)
-> 컴포넌트 다이어그램은 소프트웨어를 물리적으로 어떻게 구현할지를 정의하는 다이어그램입니다.
해당 보기는 클래스 다이어그램에 대한 설명입니다.
3. 컴포넌트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 (클래스와 유사한 개념으로 소스레벨에서의 재사용을 위한 것이다.)
-> 컴포넌트는 바이너리 레벨에서 재사용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저도 이해가 잘 안갑니다.)
4. 생략, 답은 4번 ( 요구 인터페이스가 아니라 제공 인터페이스입니다.)
5. 컴포넌트 다이어그램의 모델 요소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2 ( 컴포넌트 액터는 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사람이나 사물을 의미한다.)
-> 해당 설명은 유스케이스 다이어그램의 모델 요소에 관한 설명입니다.
6. 다음 주문 관리 시스템의 명세서를 보고 컴포넌트 다이어그램을 작성하시오.
- 고객이 주문 시스템에서 상품을 검색하면 재고 시스템에서 해당 상품을 검색한 결과를 고객에게 보여준다.
- 고객은 검색된 상품의 결과를 장바구니에 저장한 후 구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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